나와 함께하는 잡다한것들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AP"

블랙썬 2014. 10. 30. 15:30

네비게이션....

        제품명 : 아이나비 AP

 

지금은 실시간 교통정보제공(TPEG), 3D지도 등 신형제품이 하도 많이 쏟아져 나와 구형이 되어버린 제품이지만, 나의 애마에 장착되어 네비 본연의 기능인 길 안내자로서의 역활을 충실히 하고 있는 건실한 녀셕이 "아이나비 AP" 이다.

 

구입연도는 2010년 8월경 TV홈쇼핑에서 25만원 정도에 구매한것 같다. 네비게이션 전문업체인 팅크웨어에서 출시되어 지금은 아마도 단종된(?) 녀석이다. 

 

이 녀석 구입전까지는 GPS수신기인 "Roadmate Gold" 와 PDA "POZ-310" 조합으로 어둠의 경로를 통해 입수한 아이나비 PDA용 네비S/W를 사용하였다.

 

네비S/W가 어둠의 경로 입수품이라 업그레이드가 안되다 보니 구리방향 강변북로를 가다보면 한강위를 막 날아가고 있는.... ㅋㅋ

 

그러다가 구입한 제품이 아이나비의 보급형 모델인 "아이나비 AP" 제품이다. AP는 아이나비SE(2D)맵을 사용하며,... 2D 화면이긴 하지만 지도 업그레이드가 평생 무료라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3D는 시각적으로 화려하지만 1년 무료후, 2년 이후부터는 유료로 맵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기도 하고...  

나는 3D 화면이 더 헤깔리고 복잡해 보여 2D가 더 좋다...)

 

맵은 아이나비SE(2D) 맵을 쓰며, 구매시에는 4G 용량의 메모리가 왔으나 음악이나 동영상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사용하려고 메모리를 8G 짜리로 바꿔 사용중이다. (실제로는 음악, 동영상 사용 안함....)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을 위한 TPEG이 지원 안된다는 가장 큰 단점이 있긴 하지만... (다시보니 TPEG도 지원하는데 유료여서 내가 안썼네요...ㅋㅋ)

요즘엔 스마트폰 네비앱에서 지원을 해주니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젠 메인 네비기능은 스마트폰의 네비앱에 넘겨주고, 장거리나 초행길 주행시 보조 네비로서 아주 잘 활용되고 있는 녀석이다.

 

 

상세스펙

 

맵/GPS

아이나비SE(2D)

맵 업데이트 비용

무료

GPS수신칩

Ublox5

DMB

방송수신

지상파DMB

TPEG

TPEG 사업자

YTN 또는 MBC 선택 가능

 (유료라서 나는 사용안 함....)

CPU/OS

CPU

RMI 533Mhz

LCD

LCD 종류

TFT LCD

액정크기

7인치

해상도

800x480

멀티태스킹

화면분할

PIP,NIP

멀티태스킹

지원

오디오

오디오

MP3, WMA

MP3 재생

지원

비디오

동영상 기능

지원

동영상 재생 포맷

AVI, WMA

전원 및 단자

단자

이어폰단자,외장DMB단자,USB호스트

부가기능

부가기능

자동볼륨조절

차계부

지원

게임

지원

노래방

지원

부가기능별

USB호스트

외형

크기

192 x 120 x 21.4 mm

무게

400g

 

제품명 : 아이나비 AP

 

 

 

 

 

 

 

 

 

 

 

 

 

 

 

 

 

 

 

 

 

 

첨부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