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취미생활

[군용물품] 독일군 내피 (중고품)

블랙썬 2019. 2. 13. 13:28

독일군 내피


실제 입어보니 세계 각군의 군복중 내피 계통에선 방품 및 보온력에 있어

최강자가 아닐까 싶은 독일연방군 오리지날 방한 내피(LINER)입니다...

대충입다가 버리는 개념의 미군 깔깔이와는 전혀 차원이 다른 물건입니다.

옷의 재질과 완성도 면에서~


일명 독일군의 깔깔이~ 

원래는 플렉탄 후드야상의 내피이나 단독착용하여도 아주 좋습니다.

원단자체가 아주 튼튼하여 올이 잘 나가지 않으며, 목부분과 손목에 시보리로 되어 있어서 방풍력이 아주 좋고, 밑단에는 스트링과 스토퍼 처리되어 있어서 외부의 찬 공기 유입을 막아줍니다.

목부분 시보리는 길~다라서 지퍼를 끝까지 올리면 얼굴 반을 덮을수 있고,

시보리를 반으로 접으면 이중으로 목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분은 통풍을 위해 트임(땀 배출구)이 되어 있습니다.

구형과 신형 구분이 있으며, 신형은 구형대비 기장이 짧고 양방향 지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가슴에 지퍼처리된 주머니가 1개 자리하고 있습니다.

생산버젼에 따라서 일부 제품에는 가슴주머니가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까진 보지 못했네요.


▷구매가 : 40K

구매처 : ? (오래되서 기억이~)

상  태 : 중고품

제조국 :  MADE IN GERMANY

색  상 : 올리브

소  재 : 겉감 나일론 100%, 안감 폴리에스테르 100%

특  징 :



아래사진은 기장이 길고, 지퍼는 단방향인 구형 내피...




아래사진은 구형대비 기장이 쩗고, 지퍼는 양방향인 신형 내피...


아래 사진들은 M65 개파카주머니를 이식한, 본인 소유의 개조된 신형내피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챡샷들~




[참고]

아래 사진은 미군복과는 좀 다른 차원의 고어텍스 의류네요...

이런 물건도 있다는걸....

현재 독일군 현용의류이며, 야상안에 착용하는 고어텍스 내피입니다.

일반 고어의류가 고어원단과 외부원단을 접착하여 가공하는 관계로 단가가 높지만,

요 고어내피는 내피자체가 순전히 고어텍스 원단으로 만들어져 있다고 하네요~

요놈을 안에 입고, 외부에 일반 야상을 입으면 고어야상이 돤다고 하네요~

겉은 젖어도 속은 말짱한~  

야상은 비록 젖더라도 속옷까지 젖지는 않는다네요..

고어텍스 내피와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네요.

요놈도 한번 구해보고 싶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