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취미생활

[미군용품] USMC 미해병대용 2세대 신형고어텍스 침낭커버(비비커버)

블랙썬 2019. 7. 30. 17:10

USMC 미해병대용 2세대 신형고어텍스

침낭커버(비비커버)

USMC 3-Season Improved Bivy Cover




미해병대(USMC) 지급용 오리지날 2세대 신형 고어텍스 침낭커버입니다. 

USMC 2세대 신형 침낭커버는 전천후 3계절 사용할수 있도록 제작된 차세대 신형 침낭커버입니다.

이미 우드랜드 패턴의 비비커버를 2장 보유중이긴 하지만  이 녀석은 메쉬망으로 얼굴부분 전체를 덮을 수 있도록 제작되어 해충이나 날벌레의 침입을 방지할수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 장점때문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메쉬망 사이즈는 약 55Cm정도의 타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USMC 2세대 침낭커버는 3계절 사용할수 있으며,

일반침낭 및 모든 미군 침낭과의 결속이 가능합니다.

(침낭을 비비커버안에 집어넣어서 사용하므로 결속이라는게 큰 의미는 없지만...)


고어텍스란?

멤브레인을 고성능 직물에 라이네이트(접착) 한후 뛰어난 방수효과를 보장하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사용하여 봉합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며 , 고어텍스의 핵심은 멤브레인 이며 ,이멤브레인에는 제곱인치당80억개 이상의 미세한 구멍이 있고 이구멍들은 물방울보다2만배나 작고 수증기분자 보다는 700배 가 크기때문에 바깥에서 들어오는 물에대해서는 완전 방수기능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안쪽으로 부터는 땀이 배출될수있도록 하고있으며,특히 멤브레인 에는 기름에 저항하는 물질이 넣어져 있어 각종 신체분비물이나 방충제등이 멤브레인에 침입하여 원단에 영향을 미치는것을 방지하며 또한 씸실링 처리가되어있어 원단의 이음새 부분에 물이나 액체에 대한 방어력에 지장을 주는것을 방지합니다. 고어텍스원단은 강한 방수,방풍,투습력을 아주뛰어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