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함께하는 잡다한것들

USB 충전케이블... 2X Faster Charger (2배속) & USB 전압/전류 메타(Charge Doctor)

블랙썬 2014. 2. 20. 09:56

2X Faster Charger (2배속 충전케이블)

 

PC나 노트북의 USB단자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2배속으로 충전시켜 준다는 충전겸용 Data 케이블(USB케이블) 입니다.

옆에 달린 슬라이드스위치로 "충전모드(DCP)"와 "데이터모드(SDP)"를 선택하게 되어 있네요...

 

"충전모드(DCP)"에서는 데이터통신은 안되지만 2000mA로 쾌속충전을 할수있고... 이때는 노란색 램프점등...

 

""데이터모드(SDP)"에서는 데이터통신은 기본으로 가능하고, 충전도 가능하지만 500mA로 일반충전되기 대문에 충전시간은 오래 걸리겠네요. 이때 램프는 OFF(꺼짐)...

 

하지만 사양에 "갤노트2"와 "아이패드4"는 "데이터모드"를 지원 안된다고 되어있는 걸 보니 내가 사용중인 갤노트3도 지원 안될 가능성(?)이 있다는 거네요..... ㅠㅠㅠ

 

 

 

[외형사진]

케이블 길이는 책상위에서 거추장스럽지 않도록 30Cm로 구매함...

 

 

 

윗 사진은 모드선택 스위치에 스티커를 붙여 요즘 부쩍 약해지는 기억력에 대비 했네요...

 

 

[제품사양]

 

 

[충전시간]

 

 

 

 

 

 

[제품 팜플렛]

 

 

 

 

 

============================================================================================

Charge Doctor (USB 전압/전류 측정기)

 

USB를 연결하여 전류/전압을 측정할 수 있는 'CHARGER DOCTOR'가 미국 전자상가에 등장했네요.

 

Charge Doctor 가 있다면 위의 "2배속 충전케이블"의 충전전류를 알수 있어 충전케이블의 성능을 바로 확인할수 있을텐데....

아쉽네요.

'CHARGER DOCTOR'는 본체에 3자리 숫자 단위로 측정할 수 있는 LED를 갖춘 제품이며, 측정 할 수 있는 전류 범위는 0A에서 3A까지, 전압은 3.5V~7.0V까지의 범위까지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57A(암페어)로 충전하고 있네요

 

충전전압은 5.03V(볼트) 네요...

 

 

또한 실시간 전류/전압 표시는 몇 초 간격으로 자동으로 갱신되어 모바일 보조 배터리가 계속 소모되는 동안 전압이나 전류량이 떨어지는지를 모니터링 할 수 있어, 각 제품들의 성능 유지 능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네요. 

 

이 제품은 해외 가격 기준 10불, AUD$11.95 (USD$ 10.40) (€uro 7.49) 에, 일본에선 980엔(한화 1만700원(세금 제외)원)엔에 판매된다고 하는데 아직 국내에선 판매가 되고있진 않은듯 싶네요....

인터넷상에 해외 구매직배송을 해준다는데 가격이 49,980 이네요...

너무 비싼듯... 1만원이면 어찌해보고 싶은데....

생산은 중국 "Chinese Cable"에서 생산되는듯....

 

 

관련내용

http://www.dontronics-shop.com/charge-doctor-usb-voltage-current-monitor-tester.html

 

 

유튜브 관련 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v=j5v1sZobeL0

 

====================================================================

드뎌 상기제품과 동일기능의 제품을 구매 신청했네요...

도착하려면 3~4일은 걸리겠죠!!! 2가지 제품이있는데 가격도 너무 참하게

12K, 10k 네요...

나는 2000원 비싸지만 전압, 전류 측정레인지가 넓은 12k짜리로 구매함.

 

참고로 구매싸이트는

"e홈메이드"   http://www.e홈메이드클럽.com/

 

아래 사진은 제품설명 캡춰화면입니다..

 

 

=========================================================================드뎌 USB타입 전압/전류 측정기가 도착했네요.  한마다로 굿입니다.

 

갤노트10.1 충전기에 측정기만 연결하니 전압5V, 전류 0A로 나오네요. 충전할 제품이 아직 연결 안된 상태라 충전전류는 당연 0A 겠죠...

제품이 깔끔하게 잘 생겼죠....

 

측정기에 겔노트 10.1을 연결하여 충전모드로 들어가니 전압은 5.1V, 충전전류는 0.82A(820mA) 라고 뜨네요....

 

이번엔 핸드폰 "갤노트1"을 연결해보니 전압 5.39V, 전류는 0.93A(930mA)로 뜨네요

간단한 장난감(그러나 장난감 수준은 절대 아님! 오핸마시길...) 비슷한 간이측정기로.... 충전되는 전압과 충전전류를 숫자로 확인할 수 있게 되니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