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함께하는 잡다한것들

[비상용품] 비상구급담요 (팝업텐트 햇빛차단 타프용도)

블랙썬 2017. 7. 25. 11:02

비상구급담요(Blanket)

GI Aluminized Blanket, Casualty, Lightwelght Olive Drab




저번에 구입한 벅703의 7~8인용 팝업텐트를 사용하다보니 한여름에는 텐트 내부온도가 너무 올라가 타프가 반드시 필요하였다.

팝업텐트가 장박용이 아닌 짧은시간(길게는 하루)만 사용하는 그늘막텐트 대용이라 설치와 철거가 간편해야 된다는 이유가 있어 타프는 이에 위배되고는 설치공간을 필요로한다는 부분이 있어 그냥 원터치 팝업텐트 위에 덮어씌울 햇빛 차단용 단열은박지 제품을 찾아보았다.


인터넷에서 "비상구급담요" 검색하면 쭉 나오는 은박지 타입의 비상담요는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보관과 휴대에 편하다는 장점과 500원~1000원이내 라는 가격 매리트가 있긴하지만, 은박지가 너무 얇아 날카로운 물건에 쉽게 찢어지는 단점과 한번 펴고나면 흐늘흐늘 바람에 날려 혼자서는 원래대로 접기가 매우 어렵고 해서.... 선택한 조금은 뚜꺼운 은박재질의 비상구급담요 네요...


어느정도의 두께가 있어 부피는 있지만 접고 펴기가 편하고...

일반 은박지 돗자리보다는 질긴 재질이라 쉽게 찢어지지는 않을것 같고...

비상시 구급용 온열담요, 역으로 단열기능의 햋빌차단용 타프, 방수시트, 돗자리용,

등등...  용도로 활용가능할것 같아 2개를 구매했네요.

두개를 연결하면 7~8인용 워터치 팝업텐트 위에 충분히 덮어 씌울수가 있을것 같네요



▶ 품   명 : 비상 구급담요

▶ NSN No : 7210-00-935-6665

▶ 재   질 : PE

▶ 사이즈 : 210Cm x140Cm (84" x 56")

▶ 색   상 : OD/Silver

▶ 중   량 : 370g

▶ 용   도 : 비상구급담요, 간이 타프, 그늘막, 바람막이, 방수시트, 텐트 그라운드

              시트, 돗자리 대용등 다용도 활용

▶ 구매가 : 17K

▶ 구매Site : http://cafe.daum.net/hansc0/F8fF/398?q=%BA%F1%BB%F3%B1%B8%B1%DE%B4%E3%BF%E4

▶ 제조국 : Made in USA (약간 허접한게 차이나 OEM인가???)

▶ 제조사 : HARRIS  MFG. CO., INC.




주문품이 아직 도착전이라 아래 이미지는 구매처 SITE에서 퍼왔습니다.











드뎌 주문품이 도착했네요...

미군에게 지급하는 정품인지는 명확하지는 않지만 포장상태나 내용물이 접어진

상태, 테두리 마감재료를 보면 대륙에서 만든 제품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단언할수는 없지만....


아래 사진은 같이 주문한 다용도 멜빵끈과 함께 도착한 비상 온열담요의 수령후

개봉사진들 입니다.....








펼쳐서 온몸을 감싸보니 금방 열기가 확 느껴지는게 비상용 온열담요로서의 기능은

제대로 인것 같네요~

온열이 좋다는건 역으로 단열도 좋다는거겠죠~

구매한 의도대로 텐트의 햋빛, 태양열 차단 효과가 무지 기대되네요~~

(이용 결과...아주 굿입니다)  

구석 네군데에 4개의 아울렛이 설치되어 있지만 비상담요 재질이 약해 타프처럼

폴대에 걸어 설치시에는 세게 당기거나 강한 바람에는 버티긴 힘들겠지만 그래도 격자모양으로 보강용 심선이 들어가 있어 왠만한 인장력에는 버텨낼것 같네요~~

백패커들에게 엄청 인기좋은 "독일군용 그라운드 시트"처럼 격자모양의 보강용 심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팝업텐트위에 올리고 네구석에서 텐션이 강하지 않은 고무밴드로 네 모퉁이 구석을 당겨주면 아주 괜찮은 햇볕차단, 햇빛차단 기능으로 아주 좋은 단열효과를 보여 주네요~

한 여름 태양아래서 팝업텐트위에 친것과 안친것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