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취미생활

[미군용품] 미군 강철팩으로 만든 소형 곡괭이

블랙썬 2019. 8. 21. 18:26

미군 강철팩으로 만든 소형 곡괭이





미군용 강철 텐트팩을 가지고 국내 대장간에서 직접 만들었다는 소형 곡괭이입니다.

퇴직후 귀농, 귀촌이나 약초산행시 유용할것 같아 구매했네요.

배달된 녀석을 잡아보니 무게중심이 앞쪽(날쪽)이 아닌 뒷쪽(손목쪽)이라

곡괭이 질을 할때 날쪽에 힘이 덜 실릴것 같네요~

무게도 어느정도 있고...ㅠㅠ

고수분들은 손잡이 부분에 마끈을 감아서 사용한다고도 하네요.


미군용품 카페나 인터넷상에서 미군 강철텐트팩이 2~3K 정도하는데,

곡괭이로 재탄생하면서 2.9만원이면..... 부가가치가 엄청 높네요 



▶ 품  명 : 소형 강철 곡괭이 (미군 강철 텐트팩으로 만듬)

▶ 제조사 : 국내 대장간

▶ 제조국 : Made in KOREA

▶ Size   :

▶ 무  게 :  

▶ 수  량 : 1개 (2개 신청했다 비용압박으로 1개만 구매)

▶ 구매가 : 3.2만원 (택비포함)

▶ 구매처 : http://cafe.daum.net/militaryshop/Vs2B/3978

     (Site 재고수량이나 Site개편으로 삭제된 Page일수도 있습니다) 

▶ 장  점 : 예쁘게 잘빠진 모습

▶ 단  점 : 어느정도 중량이 있고, 무게중심이 손잡이쪽에 있다. 



아래 사진은 소형 곡괭이의 재료가 된 원래의 미군 강철 텐트팩...

(사진들은 구매처 사진보다 잘 찍을 자신이없어서 판매처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본래의 강철 텐트팩과 재탄생한 곡괭이 비교사진...